한국실과교육학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실과교육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 실과교육학회는 짧은 역사 속에서도 역대 회장단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괄목할만한 업적을 쌓은 학회가 되었습니다. 학술적으로나 회원 상호유대 면에서 유수한 학회들과 비교되리만큼 실력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뿐 만 아니라 국제적 교률 활성화하여 명실공히
세계속의 실과교육학회로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재정적 안정과 대외적 인식 제고를 위해
대내외 홍보 활동과 재정적 기반을 튼튼히 하는 노력이 무엇보다 절실합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회지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내 최초의 실과교육 전문학회지로 태어나 실과교육에 관한 새롭고 심도 있는 현장교육과 연계된 연구 결과들을 발표하면서 실과교육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이제는 우리 학회가 더욱 활성화되어 시대적 요구와 현장교육에 부응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 생각하며 더 나아가 국제적 학술교류에도 적극 나서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뿐 만 아니라 국제적 교률 활성화하여 명실공히 세계속의 실과교육학회로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재정적 안정과 대외적 인식 제고를 위해 대내외 홍보 활동과 재정적 기반을 튼튼히 하는 노력이 무엇보다 절실합니다.


존경하는 한국실과교육학회 회원 및 방문자 여러분!

한국실과교육학회가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실과교육학회의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회원 및 방문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실과교육학회 회장